동영상
Latest News
많이본 기사
홍천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관내 중소기업의 경기 활력을 되찾기 위해 군이 직접 이들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 방식의 수출지원을 강화하고 해외수출을 위한 물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약 1억5천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해외 수출 촉진을 위해 지난해 대비 50% 증가한 수출촉진 예산 1억5천만 원을 확보하여, ▲해외 마케팅 ▲해외세일즈 ▲해외 수출상담회 ▲해외 특판 행사 ▲해외인증 획득 지원 등 기업별 맞춤형 기업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로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외 온라인 쇼핑몰(미국 아마존, 중국 타오바오 등)에 입점하고, 해외 수출상담회에 비대면 화상회의를 추가 운영하며, 온라인 방식의 수출지원 정책을 강화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선적확보 문제와 운임 상승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을 위해 물류 운임 비용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수출 초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무역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관내 수출기업 및 준비 기업을 대상으로 홍천군 수출협의체를 연초에 구성하여 수출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 교환 등 해외 진출을 위한 소통망 구축도 병행한다.
[뉴스출처 : 강원도 홍천군]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보건복지부, '덕분에 챌린지' 등 ‘2020 앤어워드’수상
프레스뉴스 / 21.01.22
경제일반
대전경제통상진흥원, 2021년도 중소기업지원사업 신속추진
프레스뉴스 / 21.01.22
산업/기업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용 유용미생물 6종 연중 공급
프레스뉴스 / 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