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1회 태안예술가곡제 포스터. |
26일 태안군에 따르면 오는 28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120분간 태안군 주최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주관 ‘제1회 태안예술가곡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만리ㆍ꽃지 사랑해(海)유(U)’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태안 예술가곡제’는 김병찬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지휘자 변욱ㆍ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호흡을 맞춘다.
또 한국 성악계를 대표하는 성악가로 바리톤 고성현, 테너 강무림ㆍ이정원, 소프라노 박미자ㆍ임청화)와등과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전속 성악가들의 합동 콘서트로 꾸며진다.
공연은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각 계절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곡과 태안 지역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곡 등으로 엄선해 진행된다.
해마다 4월이면 태안 전역을 노란 꽃물결로 물들이는 ‘수선화(김동명 시ㆍ김동진 곡)’, 최근 전국의 서퍼들로부터 ‘만리포니아’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리포 해변을 소재로 한 ‘만리포사랑’ 등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가세로 태안군수가 직접 쓴 시에 최영섭 작곡가가 선율을 붙인 창작가곡 ‘그리운 태안’이 소프라노 박미자와 테너 이정원의 이중창으로 초연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밖에도 ▲가고파 ▲봉선화(가곡의 효시) ▲백두산 ▲진달래꽃 ▲청산에 살리라 ▲동심초 ▲향수 ▲아름다운 나라 등이 수준 높은 노래와 연주로 진행돼 태안군민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신정은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일·가정이 균형 잡힌 도시로… 대전 대덕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운영행정위원회, 조례안 및 관리계획안 등 10건 심사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철원군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218억 6천만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울산교육청, 지역 최고경영자 만나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머리 맞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김제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재생 센터장·중간관리자 연합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