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송회 봉사단, 관내 저소득가구 사랑의 집수리 지원
거창읍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거창군 청송회 봉사단에서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가구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고 23일 밝혔다.
거창읍 행복복지담당에서는 사례관리, 복지사각지대발굴, 자원발굴 및 연계 등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찾아서 지원하는 업무를 추진 중으로 이번 대상자도 지난 3월 복지사각지대발굴 조사로 파악해 봉사단체와 연계 후 집수리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로 폐 질환, 심부전증 등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며 소변줄을 상시로 달고 있어 이동이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외부에 있는 낡은 화장실을 이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읍에서는 관내 봉사단체와 연계해 내부화장실 및 세면대 설치 등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고려, 최소한의 동선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욕실을 대대적으로 보수·시공했다.
강재호 회장은 “그동안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지낸 어르신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지금이라도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며 “앞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우리의 이웃을 더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지구 염원 경기남부광역철도 반드시 실현시키자”
프레스뉴스 / 25.12.07

스포츠
배용준, PGA투어 큐스쿨 최종전 진출… 노승열도 통과
프레스뉴스 / 25.12.07

사회
서울특별시교육청, 2026 대입 정시모집 대비 종합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7

연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원지안, 대학 시절 강렬한 첫 만남 포착...
프레스뉴스 / 25.12.07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농어촌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추...
프레스뉴스 / 25.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