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정선군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예측 불가능한 국지성 호우 및 강풍, 폭설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온라인을 통한 풍수해보험 가입을 권장하고 있는 가운데 군에서는 군민들이 온라인 풍수해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온라인 가입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기존 풍수해보험 가입 방식 이외에도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온라인 가입 유도를 위한 활성화 이벤트를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응모기간중 온라인을 통해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군민들에게는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보다 많은 군민들이 풍수해보험 가입 추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풍수해보험 온라인 가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건설과 재해예방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주택·온실에 대해 지원하던 것은 금년부터는 상가·공장에 대해서도 풍수해보험료 본인부담금의 80%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주택 1,112건, 온실 335건 가입했으며 2019년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비닐하우스 피해 34건에 대해 총 116백만원의 보험금이 지급됐으며 2020년 3월 강풍으로 인한 비닐하우스 피해 17건에 대해 총 34백만원의 보험금이 가입자에게 지급되어 주민들의 피해복구에 큰 도움을 줬다.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중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아닌 주택 지붕파손이나 비닐하우스 단순비닐파손 피해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함으로써 복구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풍수해보험 가입 시 주택 지붕파손면적이 2㎡ 이상일 경우 피해 면적에 따라 최대 보험가입금액의 25% 보상이 가능하며 비닐하우스 전체 면적의 10%이상 비닐이 파손된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10%를 보상받을 수 있다.
최종수 건설과장은 풍수해보험 온라인 가입 이벤트에 보다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지원혜택을 받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종 자연재해에 군민 스스로 대처 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지구 염원 경기남부광역철도 반드시 실현시키자”
프레스뉴스 / 25.12.07

스포츠
배용준, PGA투어 큐스쿨 최종전 진출… 노승열도 통과
프레스뉴스 / 25.12.07

사회
서울특별시교육청, 2026 대입 정시모집 대비 종합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7

연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원지안, 대학 시절 강렬한 첫 만남 포착...
프레스뉴스 / 25.12.07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농어촌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추...
프레스뉴스 / 25.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