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
공주시는 13일 신관동에 거주하는 19세 남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대학 편입생인 이 남성은 지난 8일 오후 서울의 한 스터디카페에 방문해 약 3시간 동안 과외 수업을 받은 뒤 고속버스와 택시를 이용해 자택으로 돌아왔다.
이후 과외 강사가 이태원 클럽과 관련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접촉자로 분류돼 12일 오후 공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13일 오전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 환자는 현재 천안의료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파악된 현황에 따르면, 이 환자는 지난 9일부터 신관동 자택에 혼자 머문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10일 감기 몸살 증상이 발현된 것으로 조사됐다.
공주시는 충남도와 합동으로 현재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동 동선과 접촉자 등 구체적인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방침이다.
공주시보건소는 환자 거주 아파트와 버스터미널 등을 대상으로 한 긴급 방역소독을 이날 오전 모두 마쳤다.
시는 13일 오전 시장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갖는 등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발현시 공주시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반드시 연락해 주길 바랐다.
또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철저한 손 씻기와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과 특히 실내에서 밀접 접촉을 삼가는 등 시민들의 전폭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