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치매환자 가족과 보호자들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 운영
고성군은 치매 및 경도인지저하를 진단받은 환자의 가족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역량 향상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교실 ‘헤아림’은 치매환자의 가족지원사업에 따라 치매환자의 가족을 위한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가족들이 느끼는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경감시킬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및 경도인지저하 환자의 가족과 보호자 31명을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가족교실 ‘헤아림’을 운영한다.
1회기당 8회로 총 2회기 진행하며 1회기는 코로나19 확산이 잠잠해 지기 전 까지 재택교육으로 각 가정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치매알기, 알짜정보, 돌보는 지혜 등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된 교재를 배부해 치매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과 치매환자를 돌봄으로써 생기는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한다.
2회기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 시행 할 예정이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가족교실 ‘헤아림’에서 배운 내용을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치매환자가족들 간에 고민을 나누며 희망과 용기를 얻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