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조종면, 재능기부연계로 불편제로서비스 제공
조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노후 주택내 전기 배선으로 누전 및 화재위험이 있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홀몸어르신 박 할아버지댁을 방문해 조종면의 재능기부자 수기사 소속의 군인인 최진 상사의 도움으로 누전 차단기로 교체 및 분전반 설치, 불필요한 배선 정리 등 안전한 주거 환경을 위한 원스톱 불편제로서비스를 제공했다.
수혜를 받으신 박 할아버지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노후된 주택에 거주해 누전 및 화재 위험에 위기상황에 처해 있었다.
이에 최진 상사가 일반 차단기를 누전 차단기로 교체하는 등 문제상황을 바로 해결했다.
수기사 최진상사는 올해 5월 9일에도 저소득 독거노인 곽 할머니댁 거실조명을 LED등으로 교체 하는 등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불편제로’서비스는 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지역 내 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을 직접 현장 방문해 신속히 해결해 드리고자 2015년부터 시행해 왔다.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앞으로도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복지의 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역 자원의 발굴과 협력사업을 추진을 통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함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주민 주도로 지역 내 문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