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온라인 판매 개시
성주군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개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인들의 소득보전을 위해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1위 업체인 ㈜네이버가 협업한 온라인 판매 업무협약식‘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 성주군과 함께 경기 안산시, 강원 정선군, 충북 옥천군, 전남 완도군 등 주력 판매상품 5개 지자체의 장도 참석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이번 기획전은 상생형 민관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 등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비촉진,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으로 온라인에서 지역별 인기 농특산물 등 454개 품목을 시중보다 할인 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과 협약식에 전국 농특산물을 대표한 성주참외를 저렴하게 판매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동 수수료의 지속적인 감면과 생산자이자 판매자인 농민들이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스마트 환경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