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IBK 기업은행 홈페이지)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IBK기업은행은 엑시트 사모펀드(EXIT PEF)의 제5호 투자업체로 동양자동차공업(주)를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엑시트 사모펀드'는 우량 중소기업의 영속성이 유지되도록 경영권 승계 및 사업정리 등의 문제를 지원해주는 펀드를 말한다.
기업은행의 투자금액은 50억원으로 2017년 기업은행과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조성한 '성장디딤돌 제1호'펀드를 통해 이뤄졌다.
기업은행은 동양자동차공업의 지분을 신주발행 방식으로 인수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투자금을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시설투자금으로 활용하고 향후 IPO, M&A 등을 통해 회수한다는 계획이다.
동양자동차공업은 탱크로리 특장차 제작업체로 격화되는 시장경쟁 속에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성장파트너 확보와 경영승계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엑시트 사모펀드는 경영승계가 어려워 사장될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 투자해 기업의 영속성이 유지되도록 경영권 승계와 사업정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은행이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경영승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량 중소기업에 투자해 중소기업의 소멸방지와 고용유지는 물론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투자수익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에서 열린 12월 첫 기탁 세례, 따뜻함 전해요~
류현주 / 25.12.02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윤해동 의원, “평촌신도시 정비는 100년 도시 비전의 출발점… 시민...
류현주 / 25.12.02

사회
홍천군, 연말정산 대비를 위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목포시, 2026년도 예산안 1조 267억 원 편성…재정건전성 회복과 미래 투자 ...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는 내년도 할당관세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식약처, 동물실험에 쓰이는 영장류 관리 가이드라인 발간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