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전북은행)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17일 전북은행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함께 ‘제9회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에 참여할 다문화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은 매년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모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다문화가정에게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참가대상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으로 내국인과 결혼 후 ▲ 최근 3년간 친정 방문 경험이 없고 ▲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한국에 정착의지가 강하며 ▲ 특별한 사연이 있거나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가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왕복항공권, 여행자보험, 소정의 여행경비 등이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22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전북은행 또는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및 우편접수 하면 된다.
노시형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그리웠던 친정을 방문함으로써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가정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길 기대하며, 도내 다문화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전세사기 위험 막는다...대전 대덕구,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부동산 교육’ ...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동해시의회, 제357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민선 8기 나주시 축산정책, 혁신 성과로 새로운 도약 열다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영광군, 응급환자 이송 경비 전액 지원 “효자 역할 톡톡” 생명과 안전을 지킨다!...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