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새마을금고)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28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5월 20일부터 7일간 천안 MG인재개발원 및 제주연수원에서 ‘미얀마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고위급 초청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연수는 행정안전부의 ‘지구촌 새마을교육’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가 가진 금융포용 노하우를 개발도상국과 공유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연수단원은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소속 고위급 공무원 7명이며 ‘새마을금고를 통한 빈곤감소와 자립역량 개발’을 주제로 새마을금고 이념 및 운영 전반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우 에이 꼬꼬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부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활용해 미얀마에 성공적으로 설립된 새마을금고가 전국적으로도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창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무이사는 “미얀마 새마을금고 저축운동도 한국의 새마을금고처럼 농촌 빈곤감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미얀마의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안산시 의사회로부터 후원 성금 1,000만 원 기탁받아
장현준 / 25.12.02

정치
이재명, 내란청산 대행진 참여… '빛의 혁명' 응원봉 들고 거리 나...
류현주 / 25.12.02

사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학교 운동장 관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대덕구의회 유승연 위원장 “동 게시판, 공공 목적이 우선돼야”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K-푸드 축제 리더답다! 축제의 도시 대구 북구, 축제 올림픽 2관왕 영예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