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국민은행)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신용보증기금과 '안전-복지 인프라 부문 민간투자사업 공동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신사옥(더케이타워)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대표, 우상현 KB국민은행 IB사업본부 본부장 및 노용훈 신용보증기금 이사, 김성헌 신용보증기금 인프라보증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안전복지 부문 민자사업 활성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신사업 선점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자 체결됐다.
대상사업은 안전 및 복지 인프라 부문이다. 안전 인프라시설은 범죄·자연재해·안전사고 등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설치·개량되는 시설이고 복지 인프라시설은 교육·의료·어린이집·문화·주거 등 사회공공서비스 시설이 포함된다.
오보열 대표는 “안전ㆍ복지 부문 사업은 생활인프라를 공급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으로 공공성이 특히 강조되는 분야”라며 "KB국민은행은 정부 정책 방향에 부응하는 신상품 개발 및 신용보증기금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안전«복지 부문 민자사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안산시 의사회로부터 후원 성금 1,000만 원 기탁받아
장현준 / 25.12.02

정치
이재명, 내란청산 대행진 참여… '빛의 혁명' 응원봉 들고 거리 나...
류현주 / 25.12.02

국회
대덕구의회 유승연 위원장 “동 게시판, 공공 목적이 우선돼야”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학교 운동장 관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K-푸드 축제 리더답다! 축제의 도시 대구 북구, 축제 올림픽 2관왕 영예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