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선군의회 전경 |
정선군의회는 7월 12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7월 의원 정례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하반기 회기운영 계획과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국내 연수 계획 등 하반기 의회 주요 일정에 대해 협의했으며, '정선형 청년마을 조성사업 추진상황', '남북9축 고속도로 추진협의회 구성 계획', '도암댐 하류 송천수계 생태계 조사 학술·연구결과' 등 정선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업에 대한 사전설명을 듣고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한편, 정선군의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종이 없는(paperless)’ 스마트의회 구현을 위해, 8월 의원 정례간담회와 제29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간담회 및 본회의 시 태블릿PC와 노트북을 활용한 회의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정선군의회는 예산절감 및 업무 효율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군민의 기대와 염원 속에 제9대 정선군의회가 개원한 지 이제 1년이 됐다”며, “우리 정선군의회는 군민의 행복 실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더욱 전문성을 갖춘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장현준 / 26.02.03

사회
경기도교육청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형 교수학습 공간' 2026 경...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정종복 부산기장군수, 장안읍 명례리 산폐장 반대 1인 시위 열어
프레스뉴스 / 26.02.03

문화
문화체육관광부, 보이스피싱-스미싱 의심스럽다면, 국번없이 '1394'...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경기도교육청, 2026년도 제1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프레스뉴스 / 2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