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주시의회 |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김병창 대표의원(국민의힘, 다선거구, 가흥1·2동)·김화숙 의원·김주영 의원·전규호 의원·이재원 의원·김병기 의원·유충상 의원·손성호 의원)는 8월 24일,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기존 영주시 지역 관광·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중 수요에 부합하는 관광·축제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관계자들의 의견수렴, 자료수집을 진행 중이다.
이번 견학은 충남 예산상설시장의 선진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영주에 접목 가능한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영주시의회 의원들은 예산상설시장과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살펴보고, 더본코리아 관계자와 예산상설시장 상인회 회원들을 만나 영주시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김병창 대표의원은 “예산군의 우수한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시 전통시장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양군, 친환경벌채 지원금 ha당 최대 200만원 지급
박영철 / 26.02.02

사회
경기도, 밤사이 도 전역 눈 예보에 1일 17시 비상1단계 대응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프레스뉴스 / 26.0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프레스뉴스 / 26.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