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정읍시청 |
정읍시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착한 선결제’ 운동을 전개한다.
시는 2월 한 달간 공공부문의 선결제를 적극 추진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착한 선결제는 고객이 미리 결제한 후 추후 방문해 소비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안정과 소득 증대를 돕는 착한 소비 운동이다.
시는 각 부서별 업무추진비의 30%를 지역 내 식당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선결제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주요 기관과 단체에도 착한 선결제 운동에 동참할 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이번 선결제는 ‘개산급 지급 제도’를 활용해 집행 목적·장소·금액 등을 예측할 수 있는 경우 선결제를 우선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한 번에 구매해 구매 기간을 단축하고, 소상공인 업체에 재방문을 약속해 매출 증대를 돕는다.
시는 신속한 예산 집행과 함께 지역 내 체감경기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착한 선결제는 단순한 소비가 아니라 지역 상권을 살리는 실질적인 지원책”이라며 “공공기관과 유관단체가 함께 참여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착한 소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영양군 대경산림개발 김영묵 대표, 희망 나눔 이어가며 성금 500만원 기부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광양시, “전세사기 걱정 마세요” 베테랑 공인중개사가 ‘안심계약’ 돕는다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건복지부 정은경 장관, 국민이 체감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계 협조 당부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과기정통부, 시장 맞춤형 기술사업화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한다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과천지식정보타운 근린공원5, 조성 완료 구간 21일부터 시민에게 우선 개방돼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건복지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장애인 자격 확인 가능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