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과 경북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면승)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심사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2010년부터 행정안전부가 바람직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하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해 인증·시상하는 제도로, 건전한 노사문화를 공직사회에 확산시키고자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심사는 노사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면심사, 현지실사, 대면심사 등 3차에 걸쳐 평가를 진행했으며, 경북교육청은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면승 위원장은 “이번 인증은 노사가 꾸준히 협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문화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종식 교육감은 “노사문화의 모범이 되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적극적인 소통과 노력으로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은 물론 신뢰받는 경북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김성제 의왕시장, 시정연설에서 2026년 시정방향 제시... “경쟁력 갖춘 명품도...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김천상무, 대전하나와 최종전으로 2025시즌 ‘3위’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