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울주군청 |
울산시 울주군이 시설하우스 ICT융복합 자동화 시설 구축을 통한 스마트농업의 확산을 위해 ‘2025년 시설하우스 스마트팜 시설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울산시에 주소를 두고 울주군 소재 농지의 고정식시설에서 채소·화훼를 재배하는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단체다.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한정되며, 사업 대상 농지는 본인 소유이거나 임차권을 일정기간 이상 확보해야 신청 가능하다.
지원 내용은 기존 시설하우스에 ICT융복합 시설장비와 정보시스템 등 스마트팜 시설(센서·영상·제어장비 + 정보시스템) 설치 또는 ICT융복합 시설과 연계시설이 포함된 자동화 비닐온실의 신·개축이다.
사업 신청은 다음달 21일까지 사업 대상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팀)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울주군청 홈페이지(열린군정-고시공고-일반공고)에서 사업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구비해 제출해야 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스마트팜 시설 설치를 위한 초기 비용 부담을 완화해 스마트농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시설 보급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