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의회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대학교는 8월 10일, 제주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2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양 기관의 협력방안과 지방대학의 정책 현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해 12월에 양 기관간 첫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이며, 첫 간담회 시 상호 협력사항으로 논의됐던 △지역주도의 인재양성 모델 정립을 위한 지자체, 대학 및 기업간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 △도의회-제주대 연구 상생협력체계 구축, △지역 필수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학과 개설, △지역인재의 지방대학 입학기회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협력 등에 대하여 양 기관의 후속 조치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신규 협력사항으로 △제주대학교병원 내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및 행동발달증진센터 설치, △천원의 아침밥에 대한 학생 접근성 확대방안, △글로컬대학30 사업유치를 통한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방안 등에 대하여 상호 논의했다.
김경학 의장은“지난해 12월 첫 만남에 이어 우리 도의회와 제주대학교가 제주지역의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자리를 정기적으로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지자체-대학-기업간 상호 연계를 통해 지역발전의 선순화 구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집단급식소까지 확대합니다
프레스뉴스 / 26.02.02

경제일반
우범기 전주시장, “전북도와 협력해, 제3금융중심지 지정 총력 대응 지시”
프레스뉴스 / 26.02.02

문화
기후에너지환경부, 모든 폐전기·전자제품, 이제 무료 수거 합니다
프레스뉴스 / 26.02.02

연예
[TV CHOSUN 히든FC] ‘제2의 손흥민’ 발굴 여정, 결론은? 첫 국제대회...
프레스뉴스 / 26.02.02

국회
강북구의회 김명희의장, 강북구 자유총연맹과 신년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