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진=서구의회 김태진 의원 제공 |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이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이 주관하는 수상식에서 갈등해소·사회통합 분야에서‘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확산시키고,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전국의 기초·광역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 갈등해소·사회통합분야 △ 공동체역량 증대 등 7개 부문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3선 의원인 김태진 의원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고, 특히 사회통합을 위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장애인, 노령층 등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환경 조성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제안, 예산확보, 조례 제정 등 이들을 대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 의원은“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지역의 민·관·정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갈등해소 및 사회통합 분야의 적극 행정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