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형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양1) |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임형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양1)이 지난 7일 기획조정실 업무보고에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추진 상황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관련 전라남도에서는 2020년도 이전 희망기관 40개를 선정해 유치 논의를 했지만, 2023년 정부 발표에 앞서 이미 선정한 기관의 이전 필요성과 타당성 등에 대해 재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임형석 도의원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 추진에 있어 그 키를 국토부가 쥐고 있다”며 “국토부와 협의 예정이라는 편협한 대응방식에 전라남도가 너무 지지부진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울어진 운동장인 전라남도가 균형발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공공기관 2차 이전 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지역 경제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임형석 의원은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 사업으로 전라남도가 지역 성장을 이루어 도민들의 복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기를 바란다”며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안전예방 핫라인’ 통해 473건 무료 안전점검. 전년 대비 23% 증가...
강보선 / 26.02.08

경기북부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강보선 / 26.02.08

국회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지역 건설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프레스뉴스 / 26.02.06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결정을 위한 심의기준 최종 논의
프레스뉴스 / 26.02.06

사회
전남광주특별시 특별법, 중앙부처에 과감한 재정‧권한 특례 반영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