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난취약계층지원조례간담회 |
경기 시흥시의회는 5월 24일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전부개정에 앞서 관계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봉관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안돈의, 김찬심, 윤석경, 김진영 의원과 시흥시주거복지센터장, 시 관련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부개정조례안은 제명을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에서 '시흥시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로 변경하고, 안전취약계층 지원사업의 대상을 종전 취약계층에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까지 확대하며, 재난예방사업의 범위를 재난, 사고, 침수, 범죄예방 시설까지 포함시키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안전취약계층의 각종 재난사고 발생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례 개정 필요성에 공감하며,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법령을 더욱 촘촘히 살펴 지원 대상을 규정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참석한 의원들은 취약계층이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관계 부서의 적극 협조를 당부하며, 시급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예산의 범위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가기로 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이봉관 의원은 “시흥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참석한 많은 분께 감사하다“라며 “간담회에서 의견 주신 내용들을 폭넓게 검토하여 조례안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관악구, 관악S밸리에 전문 투자역량 더한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프레스뉴스 / 26.02.05

사회
경기도 이주민 건강․의료권 강화를 위한 '다건넷' 2026년 첫 토...
프레스뉴스 / 26.02.05

사회
카자흐스탄 대표단, 복합도서관 벤치마킹 위해 경기도서관 방문
프레스뉴스 / 26.02.05

사회
고양시, 국방대 종전부동산 주택용지 우선 공급 방침에 '깊은 유감'...
프레스뉴스 / 26.02.05

경남
거창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신청자 20일까지 모집
박영철 / 26.02.05

사회
시도 통합되면 내 삶은 어떻게 바뀔까? 광주광역시·전남도, 서남권 시민과 직접 소...
프레스뉴스 / 26.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