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 |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최유각, 이익선 의원이 공동 발의한 '파주시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맨발 산책로 조성 등에 관한 조례안'이 5일 도시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쳤다.
맨발걷기는 맨발로 맨땅을 밟으며 걷는 것을 말하며, 맨발 산책로는 맨발로 보행자가 건강과 힐링을 위해 산책할 수 있도록 황토나 마사토 등의 토양으로 조성된 흙길을 말한다.
이번 조례안은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맨발걷기가 새로운 건강법으로 주목받으며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발의됐으며, 주요 내용으로 맨발걷기 활성화 계획 수립, 맨발걷기 사업, 맨발 산책로 우선 지정에 관한 세부 사항을 명시하고 있다.
이진아 의원은 “맨발 걷기는 누구나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체력이나 상황에 맞춰 가볍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며 “콘크리트와 아스팔트로 뒤덮인 공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이 일상 가까운 곳에서 맨발로 흙길을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고건강관리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시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상임위원회 의결을 거쳐 오는 8일 본회의에 통과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경기도, 밤사이 도 전역 눈 예보에 1일 17시 비상1단계 대응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프레스뉴스 / 26.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