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8회 경남지적장애인 축구대회, 의령서 성황 |
의령 사랑의집이 주관한 지적장애인들의 축제의 장인 제8회 경상남도 지적장애인축구대회가 의령서 성황리 개최됐다.
지난 11일 의령군 지정면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오태완 의령군수, 문보근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최훈 천주교마산교구 사회복지 국장 신부,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류학기관장 등 기관단체장과 도내 15개 기관 20개팀 선수, 임원,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경기가 펼쳐졌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경남지적장애인 축구대회는 스페셜올림픽 정신에 기반하여 지적장애인의 스포츠 정신을 고취하고, 선수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지적장애인 축구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적장애인 축구대회는 한국스폐셜올림픽 축구규정에 따라 5인제 경기로 진행됐으며, 1그룹당 5개 축구팀이 배정돼 그룹별 리그전으로팀당 4경기를 치렀다.
한편 경기에 앞서 지난 10여년동안 축구대회 지원을 해준 꿈이있는교회 부설 꿈이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사)건설기계개별연맹사업자협의회 경남의령지회 외 5명에게 감사의 뜻으로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의령군축구협회와 경남축구협회에서 축구공 20개를 전달했다. 또한 한국파파존스 피자는 이동차량을 이용해 피자 150판을 무료로 제공했고, 수박, 솜사탕, 즉석팝콘 외 다양한 간식으로 선수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경기는 5인제 경기로 1그룹당 5개팀을 배정해 펼친 결과 A조 경남장애인복지관 경남어시스트fc, B조 통영시장애인복지관 통영이순신fc-B, C조 밀양시장애인복지관 아리랑fc, D조 창원시장애인복지관 아드미fc-B,팀이 각각 우승했다. 득점상은 밀양장애인복지관 아리랑fc 양준석선수가 12골로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김일주 원장은 “이번 대회에 페어플레이를 펼친 모든 선수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제9회 대회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Hana EZ』 고도화로 외국인 손님 대상 디지털 금융서비스 대전환...
류현주 / 26.01.21

경기남부
현장에서 증명된 4분의 기적…안양시, 올해도 심폐소생술 교육 적극 추진
장현준 / 26.01.21

사회
'양평 교통 숨통 틔운다' 양근대교 건설공사 2월 말 착공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새해 복 더하기 신년 이벤트 추진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해수부, '어촌에 투자하세요, 해수부가 함께합니다!' 어촌뉴딜3.0...
프레스뉴스 / 26.01.21

문화
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헌종 대 편찬된 궁궐 기록 『궁궐지』 국역 완료
프레스뉴스 / 26.01.21

문화
식약처, 인체세포등 관리업·세포처리시설 제도 한눈에 확인하세요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