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 지역 현충시설 건립사업 국비 지원 건의 |
경북도는 21일 국회 정희용 의원실(고령성주칠곡)을 방문해 경상북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현충시설 건립사업의 국비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국회를 방문한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6.25 다부동 호국메모리얼 파크 조성’, ‘다부동 전적기념관 국가현충시설 승격’, ‘대한민국 메타버스 호국메모리얼 파크 구축’, ‘성주 백세각 파리장서 기념공원 조성’ 등 지역 현충시설 건립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6.25전쟁 당시 ‘칠곡 다부동 전투’가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없었을 것”이라며 “호국영웅의 희생을 기억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호국보훈 시설 공간 조성 등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 앞으로 경상북도 등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국가보훈부에 관련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경북도는 국비확보를 위해 국가보훈부, 시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국회의원들과 공조하는 등 현충 관련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누구나 돌봄’, 올해부터 경기도 31개 시군 전체로 확대. 지난해 이용자 1만 ...
강보선 / 26.01.19

사회
문턱은 낮추고 온기는 높였다...사람을 향한 마포구 도서관
프레스뉴스 / 26.01.19

문화
충북도, 2026년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결핵검진 실시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군산시, 2026년 수산 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주 수요조사 실시
프레스뉴스 / 26.01.19

경남
거창 가조면, 산불 예방 활동 전개... ‘제로화’ 총력
박영철 / 26.01.19

연예
[SBS 베일드 컵] B1A4 출신 가수 겸 배우 ‘진영’ 특별 심사위원으로 깜짝...
프레스뉴스 / 2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