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김포시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와 정담회 |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영숙)가 4일 행복위 상임위원회장에서 김포시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회장 김은진)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유영숙 위원장을 비롯한 오강현, 김종혁, 김현주, 정영혜 행복위 소속 위원과 김은진 회장, 이덕주 부회장 등 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체육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합회는 내년 상반기 개관을 앞둔 운양반다비체육센터와 관련해 장애인 우선 이용 조례 제정, 운영시설 모집안 및 위·수탁 조건에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방안 반영 등을 건의했다.
이에 행복위 위원은 입을 모아 “타 지자체 조례를 검토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입법 활동에 힘쓰는 한편, 연합회에서 말씀해주신 사항을 종합해 집행기관에 건의하는 등 장애인 권익 보호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유영숙 위원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의 편익에서 균형을 맞추는 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 과정에서 합리적이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후백제 도성 토지 매입사업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프레스뉴스 / 26.02.03

경제일반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3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지식산업센터 공실률 해소를 위해 시-도의 적극적인 홍보...
류현주 / 26.02.03

경제일반
서울시, 설 장바구니 부담 덜고 전통시장 살리고…전통시장 62곳 최대 30% 할인...
프레스뉴스 / 26.02.03

문화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프레스뉴스 / 2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