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16일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직장운동경기부의 성적 저조를 지적하고 효과적 개선 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윤재영 의원이 경기도체육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직장운동경기부는 전문체육육성 및 경기체육 발전 선도의 목적으로 10개 팀 78명의 선수로 운영되고 있다.
윤재영 의원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도청 소속 직장운동부 결기 실적이 너무 저조하다”고 질타하며 “시·군 소속 선수에게 밀려 출전 못하는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 의원은 “경기도체육회는 올해 1억5천8백만원의 예산으로 10명의 선수를 영입했으나 전국체전에서 큰 성과를 보이지 못했으며, 8명은 입상조차 하지 못했다”고 말하며 “철저한 실력검증을 통해 우수선수를 영입하고, 훈련지원으로 2024년 전국체전에서 종합우승을 견인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일부 종목은 선수단 운영에 문제점이 있다”고 밝히며 “전체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상황을 철저히 파악하여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진 질의에서 윤 의원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부정확한 자료 내용과 저조한 신규사업 추진을 지적하며 “다양한 사업구상과 적극적 추진으로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음경택 의원, “민생경제 회복, AI기반 스마트시티 조성 등 성공적 추...
류현주 / 26.01.29

경제일반
국토교통부,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도정 최초 생중계 업무보고…“도정 성과 도민이 체감해야 의미”
프레스뉴스 / 26.01.29

국회
전북도의회 교육위, 교육국 및 직속기관 상반기 업무보고
프레스뉴스 / 26.01.29

국회
전북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회, 도 새만금해양수산국 소관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행정안전부,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정책으로, 사회연대경제 민간자문단 위촉
프레스뉴스 / 26.01.29

연예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금호’의 환생?! 김혜...
프레스뉴스 / 26.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