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음성군이 2020년 제98회 어린이날 기념 ‘아동친화 환경조성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동의 보호, 안전, 권리 등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아동친화도시의 공적 기여도, 사회적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에 모범적으로 기여한 지자체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한 상으로 음성군을 포함한 전국 14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군은 자생식물원 숲속 교실 운영 오감만족 새싹들의 체험교육장 조성 혁신도시 어린이 도서관 건립 야외 물놀이장 운영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 등 아동의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어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운영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주최로 아동권리 홍보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아동 및 부모와 함께 끊임없이 소통해, 모두가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동친화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음성군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노동안전지킴이’ 성과 공유 및 토론회 개최
강보선 / 25.12.05

사회
법무부, 소년원 고질적 과밀수용 해소 2026년 예산 반영으로 근본적 해결책 마련...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강북문화원 개원 29주년 ‘사랑의 라면트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산림청, 2035 NDC 달성 위한 토지부문 탄소흡수원 실효적 확대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전남교육청 배구선수 인쿠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위촉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