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
횡성군은 분리수거 및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우유팩·폐건전지 보상 교환사업을 실시하며 지난 1일부터 오는 31까지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폐건전지는 재활용률이 다른 품목에 비해 저조하고 유해성이 높아 분리수거 및 재활용 대상 품목이며 우유팩은 재생화장지로 재활용될 수 있으나, 폐지와 함께 배출되어 고급 제지로 재활용되지 못하고 있어 국가적으로 분리수거 및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횡성군은 우유팩·폐건전지 보상 교환사업을 6월 1일부터 운영하며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로 폐 건전지 20개를 가져가면 새 건전지 1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우유팩 0.5kg를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구는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펼쳐서 말린 후 가져가면 재생화장지 1롤과 교환할 수 있다.
휴대폰 배터리 및 은박지가 있는 두유팩·소주팩 등은 제외된다.
장유진 청정환경사업소장은 “폐건전지와 우유팩은 중요 자원으로 재활용될 수 있어 적절한 분리배출이 필요하므로 적극적으로 협조를 부탁드리며 군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강북문화원 개원 29주년 ‘사랑의 라면트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전남교육청 배구선수 인쿠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위촉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산림청, '12월의 임업인'에 강원도 횡성에서 잣 생산하는 구본상 ...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