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적십자봉사회, 소외계층위한 손수 만든 열무김치 나눔 실시
양서적십자봉사회에서는 지난 6일 손수 담근 열무김치와 절편떡을 마련해 저소득층 50가구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기존 진행해오던 희망풍차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져 거동이 힘든 저소득 어르신들이 변변한 반찬없이 식사 하시는 모습을 보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후원받은 열무로 지원하게 됐다.
양서적십자회원들은 직접 뽑은 열무를 손질해 정성스럽게 손수 김치를 담그고 절편떡을 마련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생활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는지 세심히 안부를 살폈다.
심난주 양서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적십자희망풍차사업 지원으로 매월 가정방문을 할 때 마다 어렵게 사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더 외롭고 힘들 것 같아 소소하지만 저소득분들에게 작은 위안이라도 되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로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손수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실 생각을 하니 제가 더 행복하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늘 관심 갖고 애써주시는 양서적십자봉사회 회원들 덕분에 지역분들이 늘 힘이 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AI 민주정부 클라우드 세계 1위 기업 아마존 만나다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대구시교육청, 유관 기관 2곳과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제주 해녀의 전당 건립사업 국비 6억 5,000만원 확보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광주광역시 서구, 국무총리 초청 ‘K-국정설명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