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연인산도립공원 내 주민 집단이주 관련 논의
김경호 도의원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경기도 축산산림국 공원녹지과장 및 관계 공무원과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연인산도립공원 내 주민 집단이주와 관련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인산도립공원은 지난 200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 후 콘도시설, 집단시설 조성, 계곡 정비를 위해 거주 주민의 집단이주를 계획했으나 일부만 시행되고 현재 주민 이주가 중단된 상태다.
이에 김의원은 취임 이후 도정질문 등을 통해 현재 연인산도립공원 물안골 내에 주민은 집단 이주키로 하고 100억원 이주비용과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그러나 중산리 마을지구 주민들이 함께 이주를 요구하면서 이와 관련해 김경호 도의원 주관으로 경기도 관련부서와 남정우 주민이주대책위원장과 논의하게 됐다.
이날 남위원장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주민들이 살기가 어려워졌고 이로 인해 주민들은 집단이주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주민들의 요구가 무엇인지는 정확하게 알고 있으나 여러가지 사안에 맞물려 있어 어려운 점은 있지만 주민들의 의견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경호 도의원은 “도립공원이 위탁으로 운영되어 엉망이었으나 경기도가 직영한 지 2년 만에 물안골 지역 집단 이주를 진행시키고 주민 집단 민원에 많은 노력을 보여주어서 감사하다”며 “경기도가 당초에 계획한 대로 공원 내 주민들을 집단 이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AI 민주정부 클라우드 세계 1위 기업 아마존 만나다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대구시교육청, 유관 기관 2곳과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제주 해녀의 전당 건립사업 국비 6억 5,000만원 확보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광주광역시 서구, 국무총리 초청 ‘K-국정설명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