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작물 저온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피해 상황을 살피고 농가를 위로하며 농작물 피해에 대해 신속한 복구를 약속했다.
지난 4월 4일부터 6일동안 익산시의 최저기온이 평년대비 영하로 내려가는 이상저온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농작물 저온 피해로 맥류의 경우 최근 개화기에 백수현상 및 등숙률 저하가 일어나는 나타났고 사과, 배, 복숭아는 과수목의 꽃눈이 고사되어 암술머리와 밑씨가 갈변해 수정이 불가능하고 심할 경우 개화 전 괴사하거나 기형과로 자라 조기에 낙과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시는 농업재해 피해에 대한 정밀 조사를 완료한 후 조사결과를 토대로 복구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피해를 입은 농가에는 재난지원금을 지원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정 시장은 농가들을 위로하며 "갑작스런 기상이변으로 인해 농민들이 애지중지 키운 농작물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며 "농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작물 저온피해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신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