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평택시 공익형직불제 신청 현장 방문 격려
지난 7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이 평택시 팽성읍사무소에 방문해 2020년 공익형직불제 시행에 따른 신청·접수현장을 점검했다.
공익형직불제는 정부가 기존 쌀·밭·조건불리직불제를 새롭게 개편한 제도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에서 보조금 신청·접수를 받고 7월부터 11월까지 준수사항 이행점검을 거친 후 12월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농업활동을 통한 환경 보전과 농촌 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증진을 위해 농업인이 실천해야 할 준수 의무사항을 강화해 각 분야별 이행 여부를 확인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시행 첫 해인만큼 많은 혼란과 어려움이 예상 된다.
이재욱 차관은 “직불제 신청·접수에 따른 업무에도 노고가 많은데 농업인의 안전에도 차질이 없도록 철저를 기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담당자 등을 격려했으며 마스크를 쓰고 신청중인 농업인에게 불편함이 없는지 묻고 실제 접수·신청 진행 과정도 지켜봤다.
평택시 이종호 부시장은 “평택시의 지난해 직불금 지급금액이 약 100억원으로 경기도 31개시군 중 가장 많았으며 올해 신청 대상농가가 1만1천여농가로 늘어 지급금액도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상농업인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접수 진행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AI 민주정부 클라우드 세계 1위 기업 아마존 만나다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대구시교육청, 유관 기관 2곳과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제주 해녀의 전당 건립사업 국비 6억 5,000만원 확보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광주광역시 서구, 국무총리 초청 ‘K-국정설명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