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활 속 거리두기...전 군민 동참 유도
임실군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방역 핵심수칙’ 실천 홍보에 나섰다.
8일 군에 따르면 정부가 이달 6일부터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군민들의 적극적인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군은 생활적 거리두기 핵심 5대 수칙을 전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보건의료원 건물에 대형 플래카드를 게첨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개인방역 기본 5대 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로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 있다.
집단방역은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수행 공동체의 책임자와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다.
군은 또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활용해 생활속 거리두기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대형 전광판 뿐만아니라 군 SNS, 홈페이지 등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물 모든 홍보수단을 동원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거리두기 실천 메시지를 널리 확산하기로 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이 돼도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는 경계심을 느슨히 해서는 안 된다”며 “일상을 재개하되 개인은 방역수칙을 꾸준히 실천해서 코로나19를 극복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