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 가구에 “사랑의 영양 죽” 전달
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6일 관내 취약계층 및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정 등 20가구에 “사랑의 영양 죽”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의 영양 죽 만들기 행사는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이나 장애인 가구 등 식사를 거르기 쉽거나 소화기능이 약한 대상자들에게 영양이 풍부한 죽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이날은 황산화와 해독에 좋은 녹두와 멥쌀을 밤새 불려 갈아, 오랜 시간 끓여 만든 녹두죽을 손수 만들어 제공했다.
또한, 맞춤형복지팀과 부녀회원들은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여의치 않아 적적하게 지내는 독거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고 대상자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등 소외계층의 건강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소요동 김기덕 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이제 겨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됐지만, 여전히 어르신들이 기저질환을 앓고 있어 걱정스럽다 오늘 제공하는 영양 죽을 드시고 기력을 보충 하시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셨으면 좋겠다”고 인사에 갈음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