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주택가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설치
인천 계양구는 지난 6일 단독 및 다가구 주택가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재활용품 분리수거대인 재활용 동네마당을 일부 지역에 우선 설치했다.
재활용동네마당은 그동안 혼합배출 · 혼합수거 되었던 재활용 가능 자원에 대해 품목별로 배출할 수 있도록 설치된 시설로 일반주택가에 설치하고 이를 관리하는 인력을 배치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분리배출을 돕는 사업이다.
계양구는 지난달 4월 6일 주택가 무단투기 상습지역 한 곳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이 달에 6개동을 대상으로 40개의 재활용동네마당을 우선 설치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위한 환경여건을 제공한다.
재활용동네마당 40개소에는 종이류, 스티로폼류, 비닐류, 페트류, 플라스틱류, 병류, 캔류의 총 7종 재활용 분리수거대가 설치되며 구역별로 공공근로가 배치되어 주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을 안내한다.
계양구 관계자는 “폐기물 감량 및 자원순환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사용한 재활용 가능 자원은 배출 전 이물질 제거 및 재질별 분리를 철저히 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