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이 과학적 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으로 주민 행정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빅데이터 분석 과제 발굴 컨설팅 최종 보고회를 갖고 우선 분석 과제 6개를 선정해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선정된 6개 과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주차난 해소, 문화관광 진흥분석, 체육대회 분석, 대중교통 노선분석, 저수지 입지 선정 분석,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 분석이며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빅데이터 분석사업이 추진 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국민신문고 민원 등 현황 분석과 군수 공약 및 전 부서 인터뷰를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20개의 과제를 발굴하는 ‘빅데이터 분석 과제 발굴 컨설팅 용역’을 진행했으며 발굴된 20개의 빅데이터 분석과제 중 시급성과 중요성, 데이터 확보 등 실무부서의 추진의지 등을 반영한 최종 6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빅데이터가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보다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바른 정책수립을 위한 의사결정과정을 개선할 수 있는 도구로 과학적 데이터 활용을 기반으로 한 주민 행정 서비스로 진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광주광역시 동구 의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포천시, 제7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진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총력에도 아쉬운 결과 속 “새로운 도전 멈...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국가유산청, 화성특례시에 '국립고궁박물관 분관' 건립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