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거제시는 지난 4일 취약계층 8,530가구를 대상으로 현금지급을 시작하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시민들에게 지급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5월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세대주 본인이 보유한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18일부터는 카드사 연계 은행을 방문해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후 1~2일 이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8일부터 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선불카드를 신청할 경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며 접수처의 혼란을 막기 위해 공적 마스크 판매방식과 같이 신청인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를 실시한다.
세대주가 방문이 어려울 경우 대리인이 세대주 및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을 지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31일까지이고 경상남도내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업종제한은 아동돌봄쿠폰수준이며 백화점과 대형마트, 대형전자판매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거제시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 장애인 등 1인 가구의 경우에는 면동주민센터에 전화상담 후 대상자 여부를 조회해 ‘찾아가는 신청’도 운영할 계획이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차질없는 지급을 위해 정부형긴급재난지원TF팀 구성 및 콜센터를 운영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 한분한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2026년에도 돈기운 가득한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 굿...
류현주 / 25.12.04

문화
조관우, ‘You are the reason for my life’ 단독 콘서트 ...
이경희 / 25.12.04

사회
포천시, 제7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광주광역시 동구 의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진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총력에도 아쉬운 결과 속 “새로운 도전 멈...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