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순란)는 코로나19 극복 착한소비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주차장에서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마켓'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힘내라 영동군, 힘내라 대한민국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마켓’이란 이름으로 열린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급식 중단으로 판로가 막힌 전통시장 상인 및 농민들을 돕고 군민들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군자원봉사센터는 방울토마토, 참외 등이 담긴 과일 3종 세트와 고추, 양파 등이 담긴 채소 4종 세트를 각각 1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군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받아, 이날 총 1,674개의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하며 농산물 판매 촉진활동을 벌였다.
군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상인 및 농민들에게는 판로 개척을 통한 소득을 지원하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비누 또는 수세미를 증정품으로 같이 제공함으로써 따뜻한 정을 더했다.
센터 관계자는“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행사의 취지를 잘 살려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었다”며“군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군민들과 힘을 합쳐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위기를 차근히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수원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식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대전 서구의회, 제29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제4차 사랑혁명' 김요한, “앞으로 민학, 연산, 지니의 삼각관계...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시상식 및 현장토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