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문화공감 공모 사업 3개 부문 선정… 2억 3천 사업비 지원받아
보성군문화예술회관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에서 국공립예술단체,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을 유치하고 문예회관 기획 제작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총 3개 부문에서 227,340천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보성군은 총 5개의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역민들이 질 높은 문화생활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공연 작품은 고 김광석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노래하는 김광석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전수경과 이지훈 등 최고의 뮤지컬 배우들과 실력파 재즈밴드가 함께 할 뮤지컬, 재즈에 빠지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오페라를 재구성한 헬로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우리 전통의 소싸움 놀이를 탈로 표현한 창작 연희극 찾아가는 소 싸움판 우왕전, 문예회관이 기획하고 보성지역 예술인들이 함께한 창작 음악극 보성이네 생일작전 2탄이다.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지역 간의 문화 격차 해소 및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문화예술 생태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방역과 공연준비에 만전을 기해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하나금융그룹, ESG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2025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문화
진실·질서·화합의 한마당,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회원대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참빛그룹, 포천시 중·고·대학생 15명 대상 장학금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공릉에서 수락까지 반짝반짝~ 노원의 겨울이 빛으로 반짝인다! 노원, 겨울맞이 ...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