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미취업장애인 건강검진‧시청각장애인 TV보급 접수
홍성군은 미취업장애인 건강검진 대상자와 시·청각 장애인TV 보급사업 대상자를 오는 6월 5일까지 접수 받는다.
미취업 장애인 건강검진 사업은 거동과 이동이 불편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는 저소득 미취업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의 만 18세 이상의 미취업 등록장애인이다.
검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에 위탁해 수검자 편의를 위해 이동 출장 검진으로 진행되며 검진결과 2차 검진이 필요한 유소견자는 2차 검진 및 개인별 건강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까지 진행한다.
건강검진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군은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시청자 미디어재단 및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시·청각장애인용 TV보급 신청을 받는다.
보급대상자는 저소득층 보건복지부 등록 시청각장애인과 저소득층 국가보훈처 눈·귀 상이등급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시청자미디어재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저소득 장애인들이 소홀히 여기기 쉬운 건강검진 혜택을 대상자에게 적극 홍보하고 시·청각 장애인에게 기본적인 정보제공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의 기본적인 알권리를 충족시킴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고창군,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제31차 정기회의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광양시, ‘전남 청년 희망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및 청년 모집
프레스뉴스 / 25.10.17
문화
산업도시 넘어 창의도시로…‘2025 광양 국제미디어아트 페스티벌’ 22일 개막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부산 동구, 2025년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시책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