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금연의날과 구강보건의날을 맞아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표어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작품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자메일로 접수한다.
공모전 주제는 금연과 구강건강으로 글자 수 20자 이내로 만든 표어와 관련 사진을 학교별로 취합해 오는 29일까지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보건소는 응모 작품 중 총 18점을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8일 각 학교로 통지하고 괴산군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금연의날과 구강보건의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모전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전까지 '비'...충청·남부 시간당 2...
강보선 / 25.10.16
경남
세계유산 함안 말이산고분군서 5세기 아라가야-신라 교류 증거 확인
정재학 / 25.10.15
국회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프레스뉴스 / 25.10.15
경제일반
이복원 경제부지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방문... 과학기술 혁신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