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
보은군은 행정안전부가 정부혁신 및 국정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대국민 공공개방자원공유서비스 통합 포털 ‘공유누리’를 통해 군이 보유한 공공자원을 개방·공유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사무용 시설·물품 등을 유휴시간에 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공유해 공공부문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도입된 시스템을 말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 공유 통합포털에 등록된 보은군 주요 개방 시설에는 족구장을 비롯한 각종 스포츠시설, 문화예술회관 대강당, 보은군청 대회의실,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 총 45개 공공시설이 있다.
앞으로 누구든지 공유누리 사이트에 들어가 등록된 관내 공공시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으며 온라인 예약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쉽게 공공시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군은 공유누리를 통해 군민들이 자원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 가능한 신규 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전까지 '비'...충청·남부 시간당 2...
강보선 / 25.10.16
경남
세계유산 함안 말이산고분군서 5세기 아라가야-신라 교류 증거 확인
정재학 / 25.10.15
국회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프레스뉴스 / 25.10.15
경제일반
이복원 경제부지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방문... 과학기술 혁신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