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
증평군이 군민 공감 민생규제혁신 공모전을 처음 개최한다.
군민의 일상 생활과 기업활동을 어렵게 만드는 불합리한 규제, 공무원의 적극행정 추진에 어려움을 주는 현장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개선 과제도 공모 대상이다.
공모는 군민 복지 일상생활 군민안전 강화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총 5개 분야에 걸쳐 이뤄지며 단순 민원이나 진정,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증평군민이면 누구나 군 홈페이지에서 공모서식을 내려받아 다음달 18일까지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당선작은 증평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7월 초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증평으뜸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선정된 과제 중 법령 등은 소관 부처에 건의하고 자치법규 등은 자체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군민·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걸림돌 과제 발굴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전까지 '비'...충청·남부 시간당 2...
강보선 / 25.10.16
경남
세계유산 함안 말이산고분군서 5세기 아라가야-신라 교류 증거 확인
정재학 / 25.10.15
경제일반
이복원 경제부지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방문... 과학기술 혁신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5
국회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