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문화예술 부문 공모 선정 잇따라, 다양한 공연·강연 선보인다
고창군이 올해 문화예술 관련 중앙부처·단체 주관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한층 수준 높은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9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문체부, 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예술위원회, 전북문화관광재단 주관 공모사업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먼저,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공연 사업’으로 국악의 멋과 흥이 가득한 창작가무극 ‘굿 세워라 금순아’, 공연 내내 다이나믹한 연기와 예술성 있는 노래로 지루할 틈 없이 관객을 몰입시키는 코믹오페라 ‘버섯피자’ 등이 선정됐다.
또 ‘우수공연 기획제작 사업’은 평생학습도시, 인문학도시 고창에 걸맞게 ‘높을고창, 시와 가곡에 물들다 시와 가곡의 밤’ 로비음악회가 선정돼 시와 가곡으로 고창의 가을을 물들일 예정이다.
특히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으로 선정된 ‘노는 토요일 꿈꾸는 토요일’은 즐거운 지역 청소년 예술감상교육으로 문화예술 소양과 정서 함양, 감수성과 소통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에 더해 고창군은 ‘2020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에 3년째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고창문화의전당과 공연예술단체간 상생협력으로 안정적 창작환경 속에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역량 강화와 우수 작품 제작과 발표를 통해 공연장 운영 활성화로 군민들에게 폭넓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고창군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군민들의 마음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주광덕 남양주시장,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제2회 파크골프대회’ 참석해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2025 제3회 한국지방외교포럼 in 충북’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전북자치도, 전북형 에너지산업 육성 위한 에너지위원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고흥군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발의... 정주여건 획기적 개선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성남시의회,‘2025 성남 기후테크 컨페어’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2

스포츠
2025 ‘제22회 화순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 개최 안전 대회를 위한 주요 구간...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제1회 서울 나눔-이음 기념식, 40개 기관 서울형 나눔문화 확산에 한 뜻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