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 신청‧접수
홍성군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가족친화인증을 접수한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으로 선정되면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서 발급 및 현판이 제공되며 인증마크를 제품이나 홍보물에 인증표시를 할 수 있어 사회적 이미지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 충남 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할인,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등 총 220개의 혜택이 제공된다.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은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면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12월경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인증참여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에 인증심사비 전액을 지원하며 코로나 19로 인한 가족돌봄 휴가 실적을 인증심사에 반영한다.
홍성군 관계자는“우리 군의 가족친화인증기업을 확대해 근로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 라며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가족친화경영을 선도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지켜주세요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군산시, 2026년 4월부터 주정차 과태료 전자고지 전면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