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는 지난 10일 아동친화도시 추진단 총괄 T/F 부서장 및 아동관계 기관장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아동친화도시 중점추진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0년 아동친화도시 시행계획의 중점추진사업 이행 성과 및 사전아동영향평가 이행 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2020년 아동친화도시 중점추진사업은 총 72개 사업, 소요 예산은 5백5십억 원으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저소득 복지대상자 대상 출산축하용품비 지원 ▲쑥어린이공원 생태놀이공간 조성사업 ▲무장애 통합놀이터 조성사업 등이다.
서구는 이 같은 사업 추진을 통해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서구’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 노력하고 있다.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우리 아동의 권리가 실현되고 그 안에서 아이들이 꿈과 재능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혁신도시, 4차 산업 관련 특성화실 조성, 드론 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특히 2021년은 우리 구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받는 시기인 만큼 각 부서에서는 아동친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서구]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북부
경기도, 공수의사 활동 지원 위한 수당 인상·상해보험 지원 확대
강보선 / 26.01.22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환경오염사고 초기대응 시간 확보… 5개 지방정부 방재장비함 11...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달서구,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예방·조기지원 시범사업’ 3년 연속 선정
프레스뉴스 / 26.01.22

연예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 한반도 갈랐던 '세기의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