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준공식(사진=함양군) |
용평리 도시재생사업은 함양군 도시성장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쇠퇴한 옛시가지 지역을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총 16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9년부터 진행되어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됐다.
사업을 통해 한들거점센터를 비롯해 불로장생 특화거리 조성, 쌀전 항노화문화곡간 조성사업, 무장애 안심골목길 조성사업 등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했다.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준공식은 오후 5시 불로장생 특화거리 일원에서 다볕풍물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도시재생 사업 준공에 따른 유공자 감사패 전달, 별빛달빛 마을 축제순으로 오후 9시까지 진행됐다.
특히, 불로장생 특화거리 일원에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별빛달빛 마을축제는 댄스공연, 어린이놀이터와 플리마켓 운영, 떡볶이 및 순대, 식혜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부스들을 운영했으며,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또한, 용평리 한들마을협동조합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는 한들카페의 개소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준공식에 참여한 관계자 및 주민들이 아메리카노, 자몽에이드, 키위쥬스, 대추차 등을 맛볼 수 있도록 시음회도 함께 진행했다.
한들카페는 한들마을협동조합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며, 운영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 선진지 견학 등 준비 단계에서부터 노력을 기울이며 많은 함양 군민들의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