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양군청 전경 |
함양군의 대외평가 수상 실적은 2023년 21건에서 2024년 37건, 2025년 55건으로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며, 단기간 내 괄목할 만한 성과 확대로 군정 운영의 안정성과 정책 완성도가 함께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수상 실적은 중앙부처 28건, 경상남도 16건, 기타 기관 11건으로 구성됐으며, 이 가운데 중앙부처 소관 대외평가 수상 건수는 전년도 13건에서 28건으로 크게 늘어나 군정 전반의 정책 완성도와 대외 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대외평가 수상은 △행정 혁신 △복지·안전 △농업·관광 △지역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거둔 결과로, 현장 중심의 행정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전략적 정책 추진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행정 혁신 분야에서는 주민 참여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안전부 주민참여예산제도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에서 A등급(상위 25%)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국 지자체 조직·인력 관리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고, 2025년 경상남도 민원제도 및 서비스 우수사례에도 이름을 올리며 신뢰받는 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
복지 분야에서도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함양군은 대외평가 수상 실적 증가는 군정 신뢰도 제고뿐만 아니라, 향후 국·도비 확보 및 각종 공모사업 선정 과정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기반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함양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우수 사례는 군정 전반에 확산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함으로써 정책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시장군수협, 통합특별시 통큰 인센티브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스포츠
춘천, 태권도 미래 그린다… 조직위-태권도진흥재단 ‘맞손’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상원 의원, 신혼부부 ‘집 걱정’ 덜어줄 대출이자 지원 조례 발의
강보선 / 26.01.16

광주/전남
순천시,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총력! 전담 조직 신설
강래성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