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전한국토론훈련 (사진=함양군) |
이날 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함양군, 함양소방서, 함양경찰서, 육군 제8962부대 3대대,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 KT산청지점, 함양군 의용소방연합회, 지역자율방재단 등 9개 유관기관과 단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다중밀집시설인 고운체육관에서 지진으로 인한 대형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운영 등 지휘체계 확립을 비롯해, 현장에서의 신속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및 복구 등 실제와 같은 상황 속에서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군은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각각 추진한 전년도와 달리 올해는 실제 재난 발생 시 군과 유관기관의 대응상황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고운체육관 현장과 함양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연계한 실시간 동시훈련으로 실시됐다.
한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범정부차원의 재난대응체계 종합점검을 위해 해마다 시행하는 실전훈련으로 재난현장의 초기대응·수습·복구 단계를 중점적으로 숙달하는 훈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