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제3차 내비게이션 맞춤형 보육컨설팅 교육 모습(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어린이집의 안전하고 투명한 운영과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제3차 내비게이션 맞춤형 보육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변경 인가를 받았거나 컨설팅을 희망하는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적용되는 지침 및 법령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주요 지도점검 사항 ▲아동학대·시정명령·부정수급·행정처분의 사례 ▲공공재정 환수제도 등 사전예방적 차원의 보육컨설팅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어린이집 운영의 고충을 나누고 중점 지도점검 사항과 실제 사례를 통해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대응한 어린이집 운영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은주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지도점검의 부담을 줄이고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과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보육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